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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real Engine

[UE] 언리얼 엔진 - 액터, 폰, 캐릭터

by Sik.K 2023. 11. 14.

언리얼 엔진의 월드 공간에 배치하는 객체는 기본적으로 액터, 폰, 캐릭터로 정의된다.

 

 

액터, 폰, 캐릭터

 

 

액터(Actor)는 단순히 메시를 가진 물체이거나, 혹은 메시 없이 특정 시스템을 가진 객체들을 구성할 수 있다.

 

폰(Pawn)은 월드 공간 상에 배치된 물체임은 마찬가지이지만 플레이어나 AI가 빙의하여 움직임을 가질 수 있는 물체이다.

 

캐릭터(Character)는 폰과 마찬가지로 움직임을 받을 수 있지만, 기본 컴퍼넌트로 캡슐 콜리전, 화살표,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 그리고 캐릭터 무브먼트 컴포넌트를 가진다.

 

액터와 폰, 캐릭터는 상속 관계로 이어져 있고 캐릭터가 폰을 상속 받고, 폰이 액터를 상속 받는 관계이다.

 

 

 

블루프린트 생성 화면

 

 

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시에 어떤 클래스를 부모 클래스로 선택할 건지 고를 수 있고 이 때 액터, 폰, 캐릭터를 선택하여 내가 만들 객체가 월드 상에서 어떤 객체로 있을 것인지 정할 수 있다.

 

 

액터와 폰은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가 기본으로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컴포넌트를 추가해줘야 하고, 캐릭터는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가 들어가 있지만 어떤 메시가 들어갈 것인지는 직접 넣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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