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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공부

[DirectX] 오클루전 컬링(Occlusion Culling)

by Sik.K 2023. 8. 24.

현재 객체가 시야 공간에서 바라봤을 때, 다른 객체에 가려지게 된다면 렌더링을 하지 않는 기술을 오클루전 컬링이라고 한다.

 

오클루전 컬링

오클루전 컬링은 렌더링해야 하는 오브젝트의 수를 줄여 렌더링 성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이다. 오브젝트 뒤에 있어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 같은 것을 걸러 내어 드로우 콜 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시야 공간 내부에 있는 객체들의 깊이 버퍼 값을 비교해서 깊이 버퍼 값이 작은 객체가 있을 경우 렌더링을 호출하지 않는 등의 방법을 통해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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